딱!5일 남았다.
2주기 인증 조사를 위해 그 동안 밤낮으로 고생해 온 직원 동료 여러분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.
불평 불만 없이 묵묵히,
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끝까지 참고 인내한 여러분들은
충분한 보상(보건복지부 인증)을 획득해야 마땅하다.
우리 모두가 웃을 수 있기를......
지난한 시간동안 전직원들이 강당에 모여서 열심히 교육 받고
출퇴근 시간 셔틀 버스 안에서도 부지런히 공부하던 여러 쌤들. 정말 대다나다.~^^
2018년 4월 직원교육(감염관리)
2018년 4월 직원교육(신체보호대 사용 교육)
2018년4월 직원교육(개인정보보호교육)
2018년 3월 직원교육(화재안전교육)
사실 우리 병원 처럼 FM대로 교육 하는 곳이 또 있을까?
매달 월례조회를 하고 돌아가면서 교육 시키는 병원은 내가 아는 한 없다.
내가 전에 다니던 병원들은 월례회의 라는 것도 없었으니까......
사실 1년 전만 해도 월례조회가 아닌
매 주 마다 전직원 조회를 하고 교육을 시키고 직원들이 돌아 가면서 발표도 했다.
흐~ 이런 병원은 없따!!
병원 소방 안전 문제만 하더라도 전 직원들과 환자들이 참여하여 정말 FM대로 훈련한다.
이 병원에 다닌 지난 7년동안 수 없이 하던 소방훈련과 소방안전교육
한번도 소홀히 하거나 허투루 한 적이 없다. 완~죤 FM.
물론 병동 직무 교육도 마찬가지,
인수인계 끝날 시간에 올라가 보면 병동 별로 전체 간호사들이 모여서 교육하고 있다. 허얼~ 퇴근도 미루고......
지난해 9월달에 실시한 직원과 환자 만족도 조사
(이 또한 내가 다른 병원에서 근무 할 때는 해 본 적이~ 없는 듯......)
1.의료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(전체)
2.친절 서비스 만족도
3.입원 생활 서비스 만족도
여기서 보듯이 직원과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 이다.
물론 세부적으로 다양하게 조사 했지만 여기서 다 보여 줄 수는 없고
소소한 불평 불만들이야 있겠지만 (사람 사는 동네에 그 정도도 없을까)
동료로서 가감없이 바라 본 우리 병원 직원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.
이직률이 높은 편인 병원 업무 특성상 장기 근속자가 많다는 것도 그 단적인 예가 아닐까?
직원들이 만족스러워 하면 환자들도 만족 스러워 하는 건 지극히 당연할 터,
아까 표에서도 봤듯이 환자 만족도가 꽤~나 높게 나온다.
만족 과 매우 만족을 합해서 80%를 거뜬히 상회한다.
"시설도 깨끗하고, 밥도 맛있게 잘 나오고,
공연 봉사활동도 많이 오고, 직원들도 친절하고......
이렇게 존 병원이 또 어딨어?"
"이 정도면 됐지. 훌~륭 하지."
환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서 저절로 찾아 오는 병원
직원과 환자 모두가 만족스러워 하는 병원
문득, 이런 생각을 해 본다.
직원이 만족스러워 하고 환자가 만족 한다는데.
굳이 인증이 필요할까?
이런 병원은 인증조사도 안하고 인증 줘야 되는거 아님?
아니~ 내가 만족 한다는데에~~ 인증 줘~^^ 인증 줘~~^^~
씨 알도 안 먹힐 이런 상상도 해 본다.ㅋㅋㅋㅋ~
내가 전에도 몇 번 말 했지만
우리 원장님들은 정~말 능력있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이다.
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병동 간호사들과
정말 친절하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직원들이 있는데
이 정도면 정말로 대한민국 요양병원을 대표 할 만한 병원이다.
그래서 나는 늘 행복하다.(진심)
소중한 나의 직장 동료들이 있어서......
고맙고 감사한 직장인 창평한마음병원에 근무 할 수가 있어서
"윤나"는 오늘도 웃으며 출근한다.
행복한 기분으로-
인증...... "할 수 있다.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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